MEMBER LOGIN

MEMBER LOGIN

[즉문즉설]새벽에 들어오는 남편   17-04-13
원윤   46
 
- 질문자 : “남편이 집에 들어올 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으면 전화합니다. 어디냐고 묻는 질문에 남편은 비참해진답니다. 전화하기 전에 미리 연락을 주면 제가 기다리지도 않고 저녁 준비도 하지 않을 텐데, 남편은 이제까지 몇십 년이나 같이 살아왔으면서 자기를 그렇게 모르냐고 오히려 저를 타박합니다. 보통 새벽 1~2시는 돼야 들어오고 4~5시에 오는 일도 많습니다. 남편 행동을 이해할 수 없고 자꾸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법륜 스님 : "제 말이 웃기다고 생각하지 말고 이렇게 한번 기도해보십시오.




“우리 남편은 참 착합니다. 너무 일찍 집에 들어옵니다. 다른 사람들은 저녁에 들어온다는데 우리 남편은 새벽에 들어옵니다.”




내 생각을 하루만 뒤로 돌리면 됩니다. 하루만 뒤로 돌려주면 내 남편은 다른 남편들보다 일찍 들어오는 사람이 됩니다. 그러니 그 많은 날 중에 하루만 포기하면 전화해서 굳이 물을 필요도 없습니다. 내 인생에서 하루가 없다 생각하고 계산하면 이 사람은 새벽 1시, 하루 중에 제일 일찍 나를 찾아오는 셈입니다.




약간 억지 같이 들리겠지만, 생각을 크게 한번 바꿔보십시오. 도대체 왜 계속 그 하루를 움켜쥐고 고집을 하느냐는 말입니다. 하루를 움켜쥐고 고집하면 죽을 때까지 내가 근심·걱정하고 살아야 하고, 하루만 없는 셈 치면 남편에 대해서 항상 기뻐하며 살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더 문제 삼을 것이 없습니다.




1~2시에 들어오는 남편이 문제인지, 그 하루를 안 버리려고 움켜쥐고 있는 내가 문제인지를 따지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문제는 상황이 달라지지 않는 가운데 어떻게 하면 내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수행은 나를 고치기 위함이지 남을 고치려는 게 아닙니다. 내 생각을 한번 바꿔 남편의 퇴근 시간을 새벽 4시라고 정해서 살면 싸울 일도, 따로 기도할 일도 없습니다.




또 질문자가 어디 좋은 일 하는 곳에 가서 저녁 시간에 봉사를 한다면 더 좋겠는데요, 늦게까지 봉사를 하다 오면 오히려 내가 집에 들어가기 전에 남편이 들어올까 마음이 조마조마할 겁니다. 내가 들어가기 전에 남편이 집에 와 있으면 미안하고, 그래서 남편이 조금 늦게 오면 안 될까 하는 생각까지 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와 2시에 만나기로 약속을 했는데 어쩌다 1시간이나 일찍 도착했다면 그럴 때는 약속시간에서 1분만 넘어도 금세 짜증이 납니다. 5분이 넘어가면 왜 약속을 안 지키나 비난하는 마음이 듭니다. 그런데 만약 약속시간보다 30분쯤 늦은 시간에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도착했는데 상대가 아직 오지 않았다면 오히려 굉장히 기분이 좋습니다. 친구가 헐레벌떡 뛰어와 “아! 미안하다, 미안하다” 하면 “괜찮아, 괜찮아” 이런 말이 저절로 나옵니다. 이렇게 마음이란 늘 나의 기대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지 절대적인 시간에 따라 움직이지 않습니다.




자기 시간을 갖지 못하고 남편에게 목을 매어 살고 있으면 남편이 어디에 있는지 몇 시에 들어오는지를 자꾸만 확인하는 습관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자기 일, 자기 인생이 있으면 이런 문제도 생기지 않고 남편과 사이도 좋아집니다. 남편한테 묶여 있는 것은 사랑이 아닙니다. 스스로를 괴롭히고 자신을 노예로 만드는 어리석은 짓이고 인생을 낭비하는 짓입니다.




볼일이 바쁘고 급해서 비행기를 타려고 갔는데 비행기 출발하는 시간까지 2시간쯤 남았다고 하면 그 2시간 동안 어쩔 줄 모르고 지루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기가 생각했던 시간보다 늦어졌을 때 그 시간은 버려지는 시간이라 생각하는데 그렇지가 않습니다. 그 시간도 분명 내 인생에 주어진 귀중한 내 시간의 일부입니다. 짬이 났다면 명상을 하든지 책을 보든지 무엇이든 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주어진 상황에서 내가 주인 노릇을 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대개 그런 경우에 그 시간에 매여서 불평을 하며 종속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이런 사고방식을 전환해서 자기 시간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면 다른 누가 아닌 나에게 좋은 일이 됩니다. 저의 말이 머리로는 이해하면서도 현실에서 감정적으로 잘 되지를 않는다면 봉사를 한다든지 다양한 방법으로 자기 시간을 가지십시오. 그러면 마음이 저절로 변합니다."

[펌]
[즉문즉설]새벽에 들어오는 남편 코끼리가 역경에 처했을 때는 개구리조차도 코끼리를 걷어 차 버리려 한다. 사람이 일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필요한 것은 권력도 아니고 돈도 아니다. [즉문즉설]새벽에 들어오는 남편 누군가를 훌륭한 사람으로 대하면, 그들도 너에게 훌륭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즉문즉설]새벽에 들어오는 남편 배움에 대한 애정과 세상을 등진 외딴 곳. 책이 주는 그 모든 달콤한 평온. 난 불가해한 우주가 고통을 축으로 돌고 있다고는 믿을 수 없어.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을 가져 오십시오. 이곳이야말로 우리 서로를 위한 사랑이 시작되는 장소이니까요. [즉문즉설]새벽에 들어오는 남편 과거에 대해 생각해 보고 배우는 것은 지혜로운 일이지. 하지만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은 현명한 일이 아니지. 격동은 생명력이다. 기회이다. 격동을 사랑하고, 변화를 위해 사용하자. 한 입에 두 혀를 갖지 마라. [즉문즉설]새벽에 들어오는 남편 낙관주의는 성공으로 인도하는 믿음이다. 희망과 자신감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질 수 없다. [즉문즉설]새벽에 들어오는 남편 찾아내는 사람이 진짜 행복한 사람, 진짜 재미있는 사람입니다. 나는 타인과의 친밀함을 좋아한다.
 
 
 
Total 83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83 치어리더 vs 아나운서 원윤 04-13 91 0
82 [즉문즉설]새벽에 들어오는 남편 원윤 04-13 47 0
81 싱크로 돋는 코스프레 원윤 04-12 51 0
80 '매트릭스' 리부트 확정..최초의 흑인 네오 가능성 원윤 04-12 51 0
79 이 세상을 마칠 때 까지 다 주고 가는 물통 원윤 04-12 55 0
78 레지던트 이블 마지막 편을 봤다... 원윤 04-12 46 0
77 마블 ‘스파이더맨:홈커밍’ 재촬영, 무슨 일 있나? 원윤 04-12 50 0
76 여기 3명의 사람이 있다네 여러분의 선택은? 원윤 04-12 49 0
75 지수갓 원윤 04-12 61 0
74 나홍진 감독, '우범곤 순경 총기 난사 사건' 영화 연출 .. 원윤 04-12 50 0
73 채수빈 키스씬 원윤 04-12 54 0
72 독특한 발명품들 원윤 04-12 48 0
71 롱보드녀.GIF 원윤 04-12 63 0
70 오늘 5천만원을 줏었는데요 원윤 04-12 49 0
69 비슷한가요??? 원윤 04-12 52 0
68 김치워치 원윤 04-12 44 0
67 갓현숙 원윤 04-12 43 0
66 가끔 떠나라 원윤 04-12 61 0
 1  2  3  4  5  
 

영화 무료다운로드  최신영화무료다운로드  웹툰 무료다운 가입  무료 애니 다운로드  무료가입시 포인트지급

미개봉영화 무료다운로드 가입

 

하루 5분 투자하여 스마트폰으로 돈벌기

알바투잡닷컴은 무료가입후 이용가능하나 카지노, 화투 등 도박사이트와 불법 광고는 금지합니다.

1:1화상영어  스트로베리넷  컴퓨터싸게파는곳  무료게시판  무료홍보게시판   돈버는방법카페  인터넷부업카페

 

물파스넷 무료게시판  |  무료채팅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수집거부  |  포인트정책  |  사이트맵  |  온라인문의

alba2job.com 은 게시판을 제공할 뿐, 게시 내용에 대한 진위 또는 위법 여부에 대해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